자유민주당 고영주 대표.사진=자유민주당 홈페이지

자유민주당 고영주 대표는 지난 14일 성명을 통해 이재명 대통령과 김현지 대통령실 제1부속실장을 "범죄공동체"로 규정하며 강력하게 비판했다.

고영주 대표는 김현지 실장이 과거 이재명 대통령과 함께 특수공무집행방해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은 공범이라고 지적하며, 이는 국가 시스템이 범죄공동체에 의해 점령당한 것과 다름없다고 주장했다.

자유민주당 고영주 대표의 성명에 따르면, 김현지 실장은 과거 성남시의회 폭력 사건 현장에서 이재명 대통령이 마이크를 던질 때 문을 막아서는 등 공무집행을 방해했던 것으로 확인됐다.

이 사건으로 두 사람 모두 벌금형을 받았다고 고영주 대표는 전했다.

고 대표는 "그로부터 20년이 지난 오늘, 그 추악한 어두움이 대통령실까지 올라왔다"라며, 국정을 책임지는 대통령과 핵심 비서실 인사가 같은 범죄로 처벌받은 전력을 갖고 있다는 사실은 국민을 모욕하고 헌정을 훼손하는 중대한 사안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한 고영주 대표는 김현지 실장이 과거 주사파 조직인 경기동부연합과의 연계 의혹도 받고 있다고 지적했다.

해당 조직이 김일성 주체사상을 신봉했던 반국가 세력임을 강조하며, 대통령실 제1부속실장이 그러한 세력과 연루된 이력을 갖고 있다면 국가안보를 위협하는 심각한 문제라고 덧붙였다.

고 대표는 김현지 실장이 현재 직권남용, 인사개입, 업무방해 등의 혐의로 고발되어 있으며, 공직자의 기본 정보조차 공개하지 않고 국민을 기만한 행태는 헌법이 요구하는 투명성과 공정성을 스스로 부정한 것이라고 비판의 수위를 높였다.

고영주 대표는 이재명 정권이 공직을 사유화하고, 법 위에 군림하며, 권력을 사적 이익을 위해 사용하는 부패 정권이자, 법치와는 무관한 전제주의적 독재 정권임을 만천하에 소리치고 있는 것과 다름없다고 주장했다.

고 대표는 이재명 대통령에게 즉각 국민 앞에 사죄하고 김현지 실장을 파면할 것을 요구했다.

더불어 검찰에는 김현지 실장의 범죄 전력과 주사파 연계 의혹을 전면 수사하고, 국회에는 대통령실 인사 시스템 전반에 대한 국정조사에 착수할 것을 촉구했다.

마지막으로 고영주 대표는 이재명 정권이 유례없는 재판 지연 술책으로 권력을 잡았고, 전과 기록을 다수 보유한 인물들을 주변에 포진시키며 권력을 유지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그는 "자유민주당은 정의와 헌법 질서를 지키기 위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정권 해산에 가장 앞에서 온몸을 던질 것"이라며, 이재명 대통령과 김현지 실장이 국민 앞에 석고대죄하고 물러날 것을 강력히 주장하며 성명을 마무리했다.

자유민주당 홈페이지 캡처


다음은 성명서 원문이다.

이재명과 김현지는 범죄공동체다!

범죄공동체 정권 해체하라!

이재명이 범죄 그 자체라면 김현지는 그의 그림자다!

김현지와 주사파 조직 경기동부연합과의 관계를 밝히라!

이재명의 최측근 김현지 대통령실 제1부속실장이 과거 이재명과 함께 특수공무집행방해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은 공범임이 확인되었다.

성남시의회 폭력 사건 현장에서 이재명은 마이크를 던졌고, 김현지는 문을 막았다. 그들은 한 몸이 되어 공무집행을 방해했고, 함께 벌금형을 받았다.


그로부터 20년이 지난 오늘, 그 추악한 어두움이 대통령실까지 올라왔다.


그런 인물이 지금 대통령 곁에서 국정을 좌우하고 있다.


국정을 책임지는 대통령과 대통령의 비서실 핵심 인사가 나란히 같은 범죄로 함께 처벌받은 전력을 갖고 있다는 사실은 국민을 모욕하고 헌정을 훼손하는 중대한 사안이다.


이는 국가 시스템이 범죄공동체에 의해 점령 당한 것과 다름없다.


김현지는 주사파 조직인 경기동부연합과의 연계 의혹도 받고 있다.

그 조직은 과거 김일성 주체사상을 신봉했던 반국가 세력이다. 대통령실 제1부속실장이 그러한 세력과 연루된 이력을 갖고 있다면 국가안보를 위협하는 심각한 문제다.


김현지는 현재 직권남용, 인사개입, 업무방해 등의 혐의로 고발되어 있다.



공직자의 기본 정보조차 공개하지 않으며 국민을 기만한 행태는 헌법이 요구하는 투명성과 공정성을 스스로 부정한 것이다.


이재명 정권은 공직을 사유화하고, 법 위에 군림하며, 권력을 사적 이익을 위해 사용하는 부패 정권이자, 법치와는 무관한 전제주의적 독재 정권임을 만천하에 소리치고 있는 것과 다름없다.


자유민주당은 이재명 정권의 책임을 강력히 묻는다.


이재명 대통령은 즉각 국민 앞에 사죄하고 김현지를 파면하라!
검찰은 김현지의 범죄 전력과 주사파 연계 의혹을 전면 수사하라!
국회는 대통령실 인사 시스템 전반에 대한 국정조사에 착수하라!

이재명 김현지 범죄공동체 정권 해체하라!


이재명 정권은 유례 없는 재판 지연 술책으로 권력을 잡았고, 전과 기록을 다수 보유한 인물들을 주변에 포진시키며 권력을 유지하고 있다.


국민은 더 이상 범죄와 위선을 용납하지 않을 것이다.


자유민주당은 정의와 헌법 질서를 지키기 위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정권 해산에 가장 앞에서 온 몸을 던질 것이다.

범죄공동체 정권 해체하라!


이재명과 김현지는 국민앞에 석고대죄하고 물러나라!

2025년 10월 14일


자유민주당 대표 고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