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김정일 13주기 맞아 금수산태양궁전 참배

고철혁 승인 2024.12.18 14:41 의견 0
북한 김정은, 김정일 사망 13주기 금수산태양궁전 참배
북한 김정은이 지난 17일 김정일 사망 13주기를 맞아 금수산태양궁전을 참배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다음날인 18일 보도했다.연합뉴스


북한 김정은이 17일 김정일 13주기를 맞아 금수산태양궁전을 참배했다.

조선중앙통신은 김정은의 참배 소식을 다음날인 18일 보도하고 "위대한 수령 김일성 동지와 위대한 영도자 김정일 동지의 입상에 김정은 동지께서 드리는 꽃바구니가 진정됐다"고 전했다.

김정은의 참배에는 김덕훈(내각 총리), 조용원(당 비서), 최룡해(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 리병철(당 중앙군사위원회 부위원장) 등 당정 고위 간부들이 함께했다. 김정은장의 동생인 김여정(노동당 부부장)도 참석했다.

통신은 "위대한 영도자 김정일 동지께서 생전의 모습으로 계시는 영생홀을 찾으신 김정은 동지께서는 장군님의 영생을 기원하시며 삼가 인사를 드리시였다"고 소개했다.

또 "전체 참가자들은 김정은 동지의 사상과 영도를 백옥같은 일심 충성으로 받들어 사회주의 건설의 모든 전선에서 세기적인 변혁과 진흥을 줄기차게 이룩함으로써 전면적 국가 발전의 새 전기를 끝없이 빛내여갈 굳은 맹세를 다지였다"고 덧붙였다.

북한 김정은, 김정일 사망 13주기 금수산태양궁전 참배
북한 김정은이 지난 17일 김정일 국방위원장 사망 13주기를 맞아 금수산태양궁전을 참배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다음날인 18일 보도했다.연합뉴스


김정일은 2011년 12월 17일 사망했다.

이후 김정은은 2022년을 제외하고 김정일 사망일을 전후해 매년 금수산태양궁전을 참배해왔다. 지난해에는 사망일 전날인 12월 16일 금수산태양궁전을 찾았다.

(연합뉴스 제공)

저작권자 ⓒ 프리덤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