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9주년 경찰의 날 기념식 개최

- ‘책임을 다하는 국민의 경찰’, 대한민국 경찰의 의지와 다짐

이상윤 승인 2024.10.21 13:49 의견 0
윤석열 대통령, 경찰의 날 기념식 국민의례
윤석열 대통령이 21일 서울 서대문구 경찰청 참수리홀에서 열린 79주년 경찰의 날 기념식에서 국기에 경례하고 있다.연합뉴스


경찰청은 21일 오전 10시 경찰청 본청에서 ‘제79주년 경찰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기념식은 경찰의 가장 상징적인 공간인 경찰청 본청에서 진행되어, ‘책임을 다하는 국민의 경찰’의 모습을 구현하고 ‘안전하고 공정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경찰의 의지와 다짐을 대내외로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

기념식에는 올해의 경찰영웅 유가족, 순직 경찰 유가족, 치안협력단체를 비롯한 다양한 부서의 현장경찰관들과 신임 교육생들이 참석했다. 또한 주한대사와 해외 경찰 관계자들, 6개국에서 온 13명의 해외 한인 경찰들도 참석해 경찰의 날을 축하했다.

‘책임을 다하는 국민의 경찰, 안전하고 공정한 대한민국’을 주제로 열린 이번 기념식은 개식 선언, 국민의례, 경찰청장 인사말, 주제 영상 상영, 올해의 경찰영웅 현양, 유공자 포상, 기념사, 축하 공연, 경찰가 제창 순으로 진행되었다.

정부포상 대표수상자 명단.경찰청


조지호 경찰청장은 인사말에서 “대한민국 경찰의 역사 속에서 함께 해온 수많은 영웅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은 영원히 기억될 것이다”라고 밝히며, ‘책임을 다하는 국민의 경찰’로서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특히,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헌신한 경찰 영웅들을 기리는 행사가 큰 울림을 주었다. 또한, 강원특별자치도경찰청 이영길 경정을 비롯한 유공자 포상이 이루어졌으며, 국립경찰교향악단의 축하 연주와 함께 다양한 세대와 부서의 경찰관들이 합창곡 ‘사랑으로’를 함께 부르며 기념식의 의미를 더했다.

경찰청은 이번 경찰의 날을 맞아 경찰주간 동안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며, 국민과 함께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낼 계획이다.

저작권자 ⓒ 프리덤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